소소한 일상/소비업적

소비업적 NO.3 청스타 변기세정제 (세정제 절대투입금지)

소한초이 2022. 7. 23. 21:52
반응형

다이소에서 2천원에 살 수 있는 아이템인 변기세정제를 구매했다. 변기청소의 귀찮음을 느끼곤 잔머리를 굴린 결과 구매결심을 했다. 오랫동안 고민한건 아니고 빨래건조대 사기 위해 다이소를 찾았다가 어떨결에 사게되었다. 계획되지 않는 소비었다. 니즈가 아닌 원츠를 자극해 구매하게 된 아이템, 오늘은 변기세정제이다.

결론은 변기세정제 넣었다.


변기세정제를 넣으려고 양변기 뚜껑을 열어보니 그전까지 보지 못했던 문구가 써져있었다.

세정제 절대투입금지 2021.08.26


대학생 때 기숙사에 살았었다. 그때에도 자주 사용했던 아이템이었다. 그런게 그 땐 변기에는 이런 문구가 없었다. 그리고 변기세정제에도 주의사항에 넣는 위치가 안내되어있다. 주의해야할 점은 세정제를 배수관 쪽에 넣으면 안된다는 것이다.


세정제 절대투입금지 문구를 보자마자 2천원 버렸다는 생각에 기분이 확 상했다. 그래서 좀 검색을 해봤다. 검색결과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지만 세정제로 인해서 고장나는 것은 복불복이고 고장나면 간단하게 수리하면 된다고 한다. 아마 고장의 가장 큰 이유는 잘못된 위치에 세정제를 넣어서 그런거지 않을까싶다.

세정제가 물에 잘 녹는다 하여도 젤 형태로 남아 있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. 그 젤이 배수관 쪽에 들어가게 되면 관이 막힌다고 한다. 그런데 이제껏 세정제를 사용하면서 그런일이 없었기때문에 사용하려고 한다.

반응형